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양식

4월24일 '작은 것에 충성하라'

by MLW 2020. 4. 24.
반응형

<작은 것에 충성하라>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누가복음 16: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누가복음 16:10)된다. 그것이 작기 때문에 작은 일의 중요성이 경시되는 일이 종종 있다. 그러나 이 작은 일이 인생의 실제적인 훈련에 있어서 많은 것을 제공해 준다. 그리스도인 생애에 있어서는 사실상 요긴하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다. 작은 일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기 때문에 우리의 품성 건설에 여러 가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 작은 일에 바른 원칙을 따라 살지 아니하므로 그가 특별한 일로 생각하는 큰 일에 있어서도 하나님을 순종하지 못한다. 생애의 사소한 일을 취급하는 데 나타나는 결점이 그보다 훨씬 중요한 일에까지 미친다. 그는 자기에게 익숙한 원칙에 따라 행동한다. 그리하여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되고, 습관은 품성을 이루게 되어 그 품성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현세적인 또는 영원한 운명이 결정된다.
사람은 오직 작은 일에 충실함으로써 연단을 받아 장차 더욱 큰 책임을 지게 되었을 때에도 충실히 행하게 된다. … 다니엘은 우상을 숭배하는 이방 나라에서 하나님의 품성을 나타내야 했다. 그가 어떻게 그처럼 영예롭고 책임이 큰 직책을 맡기에 합당한 자가 되었을까? 그의 온 생애를 빛나게 한 것은 작은 일에 충실했기 때문이다. 그는 몹시 작은 일에서도 하나님을 영화롭게 했으므로 주님께서 그와 협력하셨다. …
하나님께서는 바벨론에서 당신의 증인이 되게 하기 위하여 다니엘을 부르신 것처럼 오늘날 이 세상에서 당신의 증인이 되게 하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신다. 그분은 큰 일에는 물론 지극히 작은 일에 있어서까지도 우리가 당신의 나라의 원칙을 사람들에게 나타내기를 바라신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사실 때에 작은 일을 신중히 하라는 공과를 가르쳐 주셨다. 구속의 대사업은 항상 그분의 마음에 짐이 되었다. 그분이 사람들을 가르치시고 병자를 고치실 때에는 그 일에 당신의 정신과 육체의 모든 정력을 다 쏟으셨다. 그러면서도 그분은 일상 생애와 천연계에서 가장 단순한 것들을 주목해 보셨다. 그분의 가장 귀한 교훈은 바로 그가 천연계의 가장 단순한 사물들을 비유로 삼아 하나님 나라의 위대한 진리를 설명하신 것이다. 그분은 당신의 종들 중에 가장 비천한 자의 궁핍함도 못 본 체하시지 않으셨다. 그분의 귀는 도움을 구하는 부르짖음을 다 들으셨다. …
그리스도인으로써 우리가 하도록 부름을 받은 사업은 그리스도와 협력하여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다. 우리는 이 일을 하기로 그리스도와 언약을 세웠다. 이 일을 등한히 하는 것은 그리스도께 불충실하는 것이 된다. 그러나 이 일을 위하여 우리는 작은 일에 충실하시고 양심적으로 행하신 그리스도를 본받아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노력하고 감화를 끼치는 모든 분야의 사업에 성공하는 비결이다."(실물교훈 357)

― 한목사님 설교 말씀 중

반응형

'마음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양'  (0) 2020.04.29
4월26일 말씀 '예언의 역할과 예수님'  (0) 2020.04.26
4월 23일 ‘생명의 법칙’  (0) 2020.04.23
4월22일 믿음의 접촉  (0) 2020.04.22
4월 19일 - ‘사랑’(Love)  (0) 2020.04.19

댓글